교통사고 병원 변경 가능 한가요?

교통사고가 나서 병원을 다니고 있는데 호전되지 않아서 병원을 변경하려고 하는데 가능한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교통사고로 치료를 받고 있는데 교통사고 병원 변경 가능 여부에 대해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교통사고 병원 변경 (통원)

교통사고가 나면 입원치료와 통원치료를 진행하고 계실 텐데요. 우선 통원치료인 경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원치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교통사고 병원 변경을 희망할 경우 그냥 다른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정보는 보험 접수번호입니다. 보험 접수번호를 알고 있다면, 어느 병원이든 가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교통사고가 나서 허리, 무릎 통증이 있어서 정형외과에서 계속 물리치료를 받고 있었는데요. 오히려 허리 상태가 갈 수록 안 좋아져서 주말에 한방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접수할 때 대인 접수번호를 기재하고 치료를 받으면 아무 문제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났을 때 가장 중요한건 건강입니다. 병원 변경에 따른 불이익을 걱정하지 마시고 필요하다면 꼭 병원을 변경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치과나 피부과 등은 자동차보험으로 처리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
차량 후방 추돌 사고 과실, 후방 추돌 합의금 100% 리얼 후기
하지정맥류 수술 실비보험 0.5초 영상 없으면 보험료 못 받아
비상금대출 부결, 꼭 확인해야 하는 5가지 사항

교통사고 병원 변경 (입원)

입원치료의 경우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입원 병원을 변경하려면 입원하려는 병원의 주치의 소견서가 필요합니다. 전원 할 병원에서 입원 소견서를 발급받아야 해당 병원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병원을 옮길때 기존 병원에서의 소견서도 발급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기존 병원에서 퇴원을 하였고, 변경할 병원까지 다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입원 병원을 변경하는 것에 큰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역시 보험 접수번호는 꼭 필요하니, 보험접수번호는 항상 스마트폰이나 지갑에 적어두고 다녀야 합니다.

통원치료 중 입원치료로 변경

교통사고 4일 이내에 입원을 해야만 입원치료가 가능합니다. 4일이 지난 이후에는 입원치료가 불가능 하여 통원치료만 가능합니다. 입원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 된다면 사고 후 4일 이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입원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마치며

이상 오늘은 교통사고 병원 변경 관련하여 공유 드렸습니다. 교통사고 났을 때 가장 중요한건 건강 입니다. 치료를 받고 있는데 호전 되지 않고 있다면 병원을 변경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