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조카, 손주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

9월 추석을 앞두고 명절에 손주, 손녀, 조카 용돈을 얼마를 줘야 적당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오늘은 명절 조카, 손주 용돈은 얼마 정도가 적당할지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명절 조카, 손주 용돈

명절이 되면 모든 가족들이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이렇게 즐거운 명절에도 고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명절에 만나는 조카, 손주, 손녀 용돈 때문인데요.

아이들의 나이와 형편에 따라 용돈 금액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얼마 정도의 용돈을 줘야 적당할지 고민이 될 때 아래 내용을 한번 참고해 보세요.

영아, 유아 (만0세 ~ 만6세) 용돈

사실 이 나이의 아이들에게는 용돈을 주지 않아도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용돈을 주기 보다는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장난감이나 스티커북과 같은 간단한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만약 용돈을 준다면 금액으로는 1만원 정도의 금액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5천원은 너무 정 없어 보이고 만원 이상의 용돈은 아이들에게는 너무 큰 돈이라고 생각되요.

초등학교 저학년 용돈

초등학생이 되면 이제 아이들이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 쓰는 경우도 많아서 돈에 대한 개념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주변 초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일주일에 용돈을 적게는 1,000원부터 많게는 5,000원까지도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고려하면 초등학교 저학년 조카, 손주에게는 명절 용돈으로 10,000원 정도가 어떨까 싶습니다. 좀 여유롭게 용돈을 주고 싶다면 30,000원 정도가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에게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용돈

초등학교 고학년은 이제 친구들과 여기저기 어울려 다니면서 노는 시기입니다. 저학년 보다는 좀 더 많은 금액인 30,000원 정도가 적당한 명절 용돈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만약 좀 더 여유롭게 용돈을 주고 싶다면 50,000원 까지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 오늘은 명절 조카, 손주, 손녀 용돈 얼마가 적당한지에 대해 간략히 개인적인 의견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내용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코스트코 현대카드 아무거나 되나요? 체크카드는?
 햇살론 유스 앱컷 이유 &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